예약
Travel

창원 여행을 즐기다

TRAVELenjoy

창원여행 창원으로 떠나는 너와의 여행

TOUR 광암해수욕장 펜션에서 차량으로 3분거리

창원시 유일의 해수욕장인 광암해수욕장은 진동만의 수질악화로 2002년 폐쇄되었으나 하수종말처리장 준공과 하수관거 정비사업 등을 통하여 해수욕장 수질기준을 상회하는 깨끗한 수질이 확보되어 지원센터 건립과, 보행로 설치, 피크닉장, 해수욕장 기반시설 등을 조성하여 시민들이 가까이서 해수욕을 즐길 수 있고 사계절 해변을 즐길 수 있는 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2018년 재개장 하였다.

TOUR 창원 해양드라마촬영장 펜션에서 차량으로 5분거리

해양드라마세트장은 타임머신을 타고 가야시대로 거슬러 가는 여행지다.
마산의 아름다운 해안을 배경으로 야철장, 선착장, 저잣거리 목조건물 25채와 선박 3척 등이 들어서 있다. 세트장에서는 옛 시대의 생활풍습과 문화를 직접 느껴볼 수 있다.
2010년 4월 조성된 이후 각종 드라마와 영화의 촬영지로 이용 중이다. 2010년 MBC 드라마 <김수로>가 처음 촬영되었고, 이후 <무사 백동수>, <기황후>, <역적:백성을 훔친 도적>, <징비록>, <육룡이 나르샤> 등의 드라마와 영화가 촬영됐다. 해양드라마세트장에서는 지금도 여전히 새로운 드라마 촬영을 위한 준비가 한창이다.
* 사진출처 : 창원관광 홈페이지

TOUR 문신박물관 펜션에서 차량으로 20분거리

창원시립문신미술관은 마산 앞바다가 바라보이는 추산동 언덕에 창원시립마산박물관과 나란히 있다.
프랑스 파리에서 주로 활동한 문신(1923~1995)은 대칭의 미를 살린 추상 조각으로 생명과 우주의 원리를 완성도 높게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는 작가다. 1980년, 프랑스에서 귀국해 고향 앞바다가 보이는 언덕에 미술관을 건립했다. 14년 만에 완공된 미술관은 개관 1주년을 사흘 앞두고 세상을 떠난 선생의 유지에 따라 창원시(당시 마산시)에 기증됐다. 선생은 늘 “사랑하는 고향에 미술관을 바치고 싶다”라고 말했다고 한다.
* 사진출처 : 창원관광 홈페이지

TOUR 고성공룡박물관 (상족암 군립공원) 펜션에서 차량으로 30분거리

고성공룡박물관은 상족암군립공원내에 고성의 대표적인 공룡 이구아나돈의 몸체를 형상화 하여 건립된 국내 최초의 공룡박물관으로서, 지하1층, 지상3층 규모에 공룡화석 등 총93점을 전시하고 있으며, 광장에는 세계최대 높이(24m)의 공룡탑과 전망대 등이 있어 국제수준의 관광명소로 부각하고 있다.

TOUR 창원 국제 사격장 펜션에서 차량으로 30분거리

3만평의 대자연 속에 국제 규모를 갖춘 종합 사격장으로 클레이사격장, 화약총 사격장, 공기총 사격장 등 주요 시설을 갖추고 있는 곳이다.
1999년 창원국제사격장 일부가 민간에 개방되면서 삶의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새로운 레저공간으로 자리하고 있으며, 창원 시가지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566m 높이의 봉림산 기슭에 사격장이 위치해 있어 등산을 함께 즐길 수 있다.
* 사진출처 : 창원관광 홈페이지

TOUR 창동예술촌 펜션에서 차량으로 30분거리

창동은 과거에 경남의 명동으로 불리던 중심가다.
2000년을 전후로 쇠락의 길을 걷다가 창동예술촌을 주축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창원시는 창동 일대 빈 점포를 예술가들에게 무상으로 제공했고, 이를 중심으로 세계적인 조각가 문신 선생의 이름을 딴 문신예술골목, 마산 예술의 역사를 담은 마산예술흔적골목, 상점과 예술을 접목한 에꼴드창동골목이 차례로 생겨났다. 2012년에는 이들 세 골목을 하나로 묶어 창동예술촌이라 이름 지었다. 창동예술촌은 어울림센터를 중심으로 아고라광장, 창동예술체험관, 갤러리, 그리고 50여 개 공방이 골목 사이사이에 자리한다.
* 사진출처 : 창원관광 홈페이지

TOUR 돝섬해피랜드 펜션에서 차량으로 30분거리

마산만에 그림 같이 자리한 돝섬은 섬 전체가 해상유원지로 조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놀이시설과 산책로 등을 갖춘 친환경적인 가족공원이다.
돝섬해상유원지는 국내 최초의 해상유원지로 섬의 모양이 돼지 누운 모습이라 하여 돼지의 옛말인 ‘돝’을 따와 돝섬이라 불렀다는 전설이 전해지며 돝섬 내 산책로를 걷다 보면 백합나무와 팽나무 등의 웅장한 교목들을 만날 수 있고 해안산책로에서는 인근의 마산 시가지와 합포만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다.
* 사진출처 : 돝섬해피랜드 홈페이지

TOUR 주남 저수지 펜션에서 차량으로 60분거리

주남저수지 동쪽 구간은 둑길이다. 중간중간 마을을 지나고 왼쪽으로는 호수, 오른쪽으로는 들판을 바라보는 전망이 탁 트인다. 상류 구간은 다소 길이 거칠고 좁다. 호수 서쪽은 감밭 사이로 난 과수원길이다. 비포장 구간이 많아 산악자전거가 유리하다.

TOUR 미더덕 & 불꽃낙화 축제 펜션에서 차량으로 3분거리

1999년 미더덕이 양식 품종으로 지정된 이후 창원시 마산합포구 진동면 경제에 큰 영향을 미치는 특산물로 자리를 잡게 되었다. 이에 특산물인 미더덕과 오만둥이[주름 미더덕]의 판매를 촉진하고 홍보하기 위한 한 방안으로 미더덕 축제를 기획하여 개최하게 되었다. 2005년 4월 16일~17일 마산 미더덕 축제라는 명칭으로 처음 개최되었고, 매년 4월에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진동면 요장리 광암항에 있는 진동 수협의 광암 위판장 옆에서 축제를 열고 있다.
2006년부터는 일제 강점기에 명맥이 끊겼다가 1995년부터 진동 민속 문화 보존회가 재현하기 시작한 불꽃 낙화 축제와 통합하여 ‘불꽃 낙화&미더덕 축제’라는 명칭으로 축제를 개최하였다. 2011년부터 다시 창원 진동 미더덕 축제로 개칭하여 지금에 이르고 있다.

- 일 정 : 2019. 4.12.(금)~4.14.(일)
- 행사 장소 :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합포구 진동면 광암항(창원서부수협 광암위판장 옆)
- 행사 내용 : 불꽃낙화축제: 축하공연, 제례, 개회식, 해상불꽃낙화쇼
* 사진출처 : 창원관광 홈페이지

TOUR 마산 가고파 국화축제 펜션에서 차량으로 20분거리

옛 마산은 우리나라 국화재배의 역사가 담긴 곳으로 1960년 회원동 일대에서 여섯 농가가 전국 최초로 국화 상업재배를 시작한 이후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하다가 1976년 국내 처음으로 일본에 수출을 하였다. 현재 전국 재배면적의 13%를 차지하고 있으며 연간 40만불의 외화를 획득하는 등 자타가 인정하는 우리나라 국화산업의 메카이다. 국화재배에 알맞은 토질과 온화한 기후, 첨단 양액재배 기술보급 등으로 뛰어난 품질을 자랑하는 마산국화의 우수성을 국내외에 홍보하고 국화소비 촉진을 위해 2000년부터 마산국화축제를 개최하게 되었다.

- 행사 일시 : 매년 10월 말 ~ 11월 중순(15일간)
- 행사 장소 : 마산어시장 장어거리 앞/창동·오동동 일원·부림시장 일대
- 행사 구성 : 전야제, 개·폐막행사, 국향대전, 전시행사, 문화행사, 참여행사, 판매행사 등
* 사진출처 : 창원관광 홈페이지

TOUR 진해 군항제 펜션에서 차량으로 30분거리

진해군항제는 올해로 57회를 맞았다. 축제치고는 역사가 상당히 오래된 축에 속한다.‘진해벚꽃축제’라 하지 않고 ‘진해군항제’라고 불리는 사연을 알아둘 필요가 있다. 진해는 해군의 고장이다. 1945년 8․15 해방 이후 해군의 모태인 해양경비대가 이곳 진해에서 발족되었고 오늘날에도 해군사관학교와 해군진해기지사령부, 해군교육사령부가 자리를 잡고 있다.

1952년 4월 13일, 충무공 이순신장군의 동상이 진해 북원로터리에 세워지고 이때 추모제를 올린 것이 오늘날 진해군항제의 시초이다. 1963년부터는 진해군항제로 명칭을 바꾼 다음 충무공의 얼을 기리는 행사 외에 문화예술행사, 팔도풍물행사 등도 열었는데 마침 시기가 벚꽃이 만개하는 때라서 자연의 아름다움도 함께 누릴 수 있도록 성격이 확대됐다. 벚꽃놀이 외에 군항제의 성격을 살린 행사로는 승전행차, 추모대제, 헌다와 헌화, 군악의장페스티벌, 해군 군악대 공연, 해군사관학교와 해군진해기지사령부 개방 등을 들 수 있다.
* 사진출처 : 창원관광 홈페이지